아버지께서 어렸을 때 겪으신 일입니다.
비가 많이 오던 밤이었습니다. 할아버지와 아버지께서 수문을 열어 놓지 않으면 모가 다 눕는다고 한밤 중에 폭우를 무릅쓰고 논으로 가셨습니다.
계속 읽기...
절골이란 산에 있어서 한참동안 산에 올라가 물을 빼는데, 일을 하다가 아버지께서 고개를 들어보니 할아버지께서 일은 안 하시고 가만히 서계시더랍니다.
아버지께서 짜증이 확 나서 [아버지! 얼른 하시고 집에 가야죠!] 했는데, 할아버지께선 걱정스러운 얼굴로 [얘야. 큰일났구나. 집 위에 도깨비불이 있다] 하시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께서 보셨을땐 거기서 집은 보이지 않았고, 하물며 도깨비불은 전혀 안보이더랍니다. 가뜩이나 비가 많이 와서 시야가 좁혀있었고, 맑은 날에도 보일만한 거리가 아니었다고 합니다.
이윽고 할아버지께선 갑자기 당황하며 어쩔 줄 몰라하셨답니다. [얘야, 집에 빨리 가봐라! 고 놈의 도깨비불이 집으로 들어간다!!!]
아버지께선 속으로 왠 도깨비불이라고 생각했지만, 할아버지의 다급해하시는 표정에 어쩔 수 없이 한참동안 달려갔고, 집에 도착해서 [엄마!] 하며문을 벌컥 여니까, 어머니(= 할머니)께서 막 기침을 하시더랍니다. 어머니왈...
[자다가 깼는데, 왠 시커먼 것이 내 위에 올라타고 앉아서 목을 막 조르는 거다. 정말 이제 죽나 싶었는데, 니가 부르는 소리에 그것이 확 사라졌단다]
할아버진 정말 도깨비불을 보셨던 걸까요? 보이지 않았을 거리였을 텐데 말입니다.(나중에 할아버지, 할머니께 직접 여쭈니 정말 그런 일이 있으셨답니다)
[투고] luark님
toopaz4u
할아버님 멋지십니다!
그 먼거리에서 (비까지 오는데) 위험에 처하신 할머님을 구하시다니!
캬~ 뭔가 마음이 훈훈해지는..(이봐....)
margarita
로리18
온갖 괴담에 나오는 도깨비불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Ceypin。
시엘바이스
깜이
도깨비불 무서워집니다 ㅜㅜ;
seimei
금술이 좋으셨나봐요.
단청연화
M
흡!!! 근데 도깨비불이 자기집쪽에서 나면 찝찝 하주''''''''''
포이
친구가 그말듣고 이해를 못했는데 그다음날 멀쩡했던 아저씨가 돌아가셨다고 하더군요..
신기해서 할머님께 물어보니..할머님은 가끔 그 불덩이를 보신데요 집에서 나가는걸..그후에는 꼭 그집에 상을 치른다고 하더군요..
그 불덩이가 사람 혼령같다고 하셨다는..
지렁이
않는 것을 본다는 것은 그만큼 그것이
심각한 영향을 끼친다는 것이지요...
그만큼 위험할 뻔 했다는 것이죠...
백작하녀
조부모님께서 정말로 금슬이 좋으셨나봐요... ^^
윈드토커
그런데 할아버님은 어떻게 집과 도깨비불을 보신 걸까요?
궁금한데...
레바
지워니
ㅋㅋ전 도깨비불이 도깨비인주알앗습니다.
제길삐삐
근데 도깨비불이 저승사자로.. 쿨럭..
나즈
그러고보니 그 앞의 도깨비불 투고자분의 학교뒷집 할머님 이야기에서도 , 이번 이야기에서도, 도깨비불이 들어가는 장소는 상을 치르거나 치를뻔 하게 되는 모양입니다..
그래도 별일 없으셨다니 다행이네요.
luark
조부모님께서는 몇년전에 금혼식(금강혼식이라고 했던가;;)까지 하시고 건강하게 잘 지내시고 계세요.
그리고 저희 할아버님과는 그런쪽의 대화를 안나눠봐서 잘은 모르겠지만 영력같은게 있으신 분은 아닌 것 같구요. 저때만 유달리 그런 힘을 발휘하신 것 같아요. 다른 일화가 없는 걸 보면 말이죠.
양양
무섭게 들리는..이유가..
luark
M님 / 도깨비불에 대한 과학적 설명으로 가장 타당한 것이 님께서 말씀하신 그런 내용으로 알고있어요. 그런데 꼭 그런 것만은 아니더군요. 저도 도깨비불을 본적이 있는데 푸르스름한 인광이 아니라 주황색+노랑색의 활활타오르는 모습이었고 공동묘지가 아니라 건물 위쪽 허공에 두개가 떠있었거든요(저 혼자 본건 아니고 그당시 같이 목격한 사람이 10명가까이 됐었죠)
엘리스
유메
할아버님은 안무서우셨을까...;;
저라면 같이 갔으면 같이 갔지 혼자 남는건 정말 싫어요-_-
luark
바붕
취생몽사
웃대공포게시판에 올라와 있네요
luark
한원
클린;)
투명인간
luark
luark
인간
허스키한 할아버지 굿~!
cosmos
완이
취조반장ㅡㅡ+
빨리 집에 도착하는 길이라고 생각하셨을지도 모르겠네요 ^^
네꼬히메
명탐정
신월초의초딩
부처님의 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