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년 여름. 전년도에 있었던 수해의 흔적은 거의 다 복구되어 무너진 산비탈도 다시 쌓아 올리고, 각 초소들을 잇는 교통로도 모두 복구가 되어 실습을 갔을 즈음에는 크게 불편함이 없이 초소와 초소를 다닐 수 있었습니다.
서로 경계가 맞닿아 있는 부대의 경우, 제일 가장자리 초소를 하나씩 엇갈리게 배치를 해서 경계 부분에 소홀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A와 B가 있을 경우, 초소에 투입하는 인원을
이런 식으로 말입니다.
3일 째 되던 날, 항상 저와 함께 다니던 소초의 소대장은 결혼 준비로 외박을 갔고 저는 혼자서 순찰코스를 따라 순찰을 시작했습니다.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 야간 작전을 위한 준비를 해야 할 대가 되자 전 마음이 좀 급해져서, 교통로를 뛰어다니며 초소 안에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만 확인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저 위에 설명한 것과 같은 경계선 이쪽으로 넘어온 옆 부대의 초소를 지나칠 때, 교통호로 돌아가지 않고 초소를 가로질러 지나던 전 초소 입구에서 전투화 뒤꿈치가 비죽하게 나와 있는 걸 보고선.
[야, 너무 납작하게 엎드린 거 아냐?]하고 슬쩍 말을 건내고 지나쳤습니다.(어차피 옆 부대의 병사고 하니까)
그리고 초소를 지나쳐 5미터 쯤 갔을 때. 교통로 가운데에 쭈그리고 앉아 담배를 피워문 옆 부대 병사 4명을 발견했습니다. 근무자가 담배를 가지고 오다니! 게다가 초소에서 교대하지 않고 교통로에서 만나서 교대하다니!
전 발칵 화를 내려다, 순간 자신이 뭘 보고 왔는지를 생각하고 뒷머리가 쭈삣하게 서는 걸 느꼈습니다.
분명, 그 초소 안에는 아무도 없었을 텐데...
[투고] 강원도K님
아기오리
그거혹시
누구실까?
지렁이
초소에서 죽은 귀신의 발 같아 보입니다..
거의 땅바닥에 발만 보였고,
누워 있는 것으로 착각했으니...
귀신의 정체는 자살한 군인이 틀림없어!!
(지렁이 명언록 48장 28절 56번째 대사...)
가야수련
왠지 군화발이 삐죽 튀어나와있을 듯한 느낌이 들어서요;;
대뇌직격
"초소안에 아무도 없었는데 방금 전 군화를 보았어요!"
-> 이놈들은 순찰도는 장교를 속이기 위해 군화만 훌렁 벗어놓고서 담배피며 띵가띵가 놀고 있었던 거시다.
-> 군화는 훼이크였던 것이었던 거시다. 그런 거시다.
결론 : 이놈들 몽땅 영창이다. 크하하.
북한탐정 김정일의 사건수첩 中 에서... [거짓말이지만]
참기름의경제학
thering
지렁이님| 저번에도 구타때문에 자살한 사병이 있었다는 데- 정말 안타까운 일입니다.ㅜ_ㅡ(어제는 공익이 선임들한테 구타당해 입원한 일도 있었죠)
가야수련님| 평소에 상상력이 좋으신 분들이 괴담을 더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해왔는데- 가야수련님의 상상력에 감탄했습니다.+_+
제길삐삐
대뇌직격님 말씀이 맞다면 몽땅 영창행이겠군요.
하지만 그게 훼이크가 아니었다면~!!!! ㅠ.ㅠ 군화는..
흠칫..
thering
참기름의경제학님| 하하- 오랜만에 보는 인상적인 닉입니다.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닉의 뜻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제길삐삐님| 큭큭- 왠지 대뇌직격님의 추리는 개인적인 경험이 바탕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닭띠소녀㉪
뮬리아나
seimei
nykkun
초소 어딘가에다가 짱박아 뒀다가 삐져나온 케이스 같은뎁..
날개
아, 여자로 태어나길 정~말 잘했다!!
무서워요, 군대~
MoonPhase
thering
뮬리아나님| 저는 제 친구들이 거의 군대에 있거나 따끈따끈한 예비역들이라서 군대이야기를 많이 들었답니다.( -_)
seimei님| 학교괴담과 함께 괴담의 양대산맥이라고 생각되는 괴담이니 역시 종류도 많은 것 같습니다.
thering
날개님| 하지만 사회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여자분들에 가는 불이익(및 피해)은 군대보다 더 많다고 생각됩니다.ㅡ_ㅜ 제 자식대의 딸들은 과연 어떻게 살아갈지 걱정됩니다.
MoonPhase님| 음음- 사실 안 가봐서 모르겠습니다.ㅜ_ㅡ 듣자하니 구타에 의한 죽음이 더 많다고도 합니다.
대뇌직격
가슴 아픈 일입니다 ㅠ_ㅜ
thering
margarita
닭띠소녀㉪
thering
닭띠소녀㉪님| 헛헛- 그러시면 아니되십니다. 설마 홍일점인 닭띠소녀㉪님을 빠겠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나머지 세분들의 압박이 크기 때문에 그런 일은 못합니다.( -_)
닭띠소녀㉪
보노보노
검은집의빨간눈동자
choco
명탐정
부처님의 제자
dd
철책경계 별거있나요.
고참 처 자고 쫄따구 조낸 긴장해서 서다가 한 몇달 지나면 쫄따구도 같이 자는스킬 익히는 그런건데.
어째 한국 신문엔 조낸 멋지고 긴장타는 직책으로 보여주더라구요.
하여튼 포장난무 한국군.
이번 군복무 단축 18개월에서 24개월로 도로 취소한단 말 봤을때 느낀게,
6개월 늘린다고 그시간동안 전쟁하는법 배우겠냐. 삽질이나 더 배우지. 딱 그생각?
o.m.g
레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