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불 미스테리 [제주도 1118번 도로 괴담]

resize
어제 SBS [백만불 미스테리]에서 제주도 1118번 도로에서 일어나는 괴담에 대해서 방송했습니다. 아래는 백만불 미스테리 홈페이지의 방영내용입니다.

[제주 1118번 도로, 귀신출몰의 진실]

앞차 지붕위에 앉아서 나를 쳐다보는 할아버지. 그런데 다리가 없다! 갑자기 차를 향해 뛰어들었다 사라진 군복입은 남자! 목격자들은 자신들이 본 것이 바로 귀신이라고 주장하는데... 그런 까닭에 이 도로를 부르는 또다른 이름은 [귀신도로].

앞차 위에 앉아서 자기를 보고 웃고 있는 정체불명의 할아버지를 본 정영근씨, 차 앞을 막아섰다 사라진 군인을 목격한 마을 주민 등
제주도 1118번 도로에 최근 들어 이상한 광경을 봤다는 목격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도로를 찾은 심령전문가는 이 곳에 혼령이 머물고 있다며 그 모습을 그렸는데... 놀라운 점은 그것이 목격자가 봤다는 모습과 일치한 것!

제주의 한 도로에서 목격되는 정체불명의 사람들, 과연 그들은 누구인가?

목격자들은 이 기이한 현상을 남원에서 제주시로 가는 1118번 도로의 특정 장소에서 집중적으로 경험했다고 한다. 대체 왜 이 도로에서만 이상한 현상이 일어나는 것일까?

이 곳은 마치 독일의 아우토반처럼 일직선인 단조로운 도로. 특히 기이한 현상을 목격한 시간이 통행량이 없는 밤이었다는 점은 운전자가
시야의 변화가 없어 [환영]을 볼 가능성이 커진다는 것인데..

또한 우리는 취재 도중 이 곳의 자기장 수치가 다른 곳보다 월등하게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렇다면 이 자기장과 사람들이 목격한 정체불명의 물체는 어떤 관계가 있는 것일까?

1118번 도로에 찾아온 기이한 현상들! 제주도 귀신도로의 진실을 밝혀본다.

홈페이지의 시청자 제보를 보니 제주도에 사시는 다른 시청자분도 겪으신 괴담이라도 하니 신빙성이 있는 곳 같습니다. 혹시 제주도 사시는 분들중에 이 이야기를 들으신 분 계시나요?
  1. 가야수련

    오오, 저거 비슷한게 제주도에 도깨비도로였다던가 -_- 그건 착시라지만..
    흠. 궁금하네요, 그나저나 못봤네 -_ㅠ
  2. 쿠마

    귀신이라...자기장이 귀신을 불러모으는 것이 아닐까요 -_ㅋ
  3. 뮬리아나

    으음. 저는 그런건 모르겠구요, 음. 아무이상없어보이던데;;;

    밤에 한번 갔다와야할까요?
  4. Lara

    저도 봤는데, 무딘 저로써도 오싹하던 내용이더군요. 과학적 접근을 위해 자기장 측정을 하던데요... 귀신이 보였던 장소만 자기장 수치가 엄청나게 높아지는 걸 보여주더군요. (또하나의 접근은 단조로운 도로에서는 환청을 많이 보다는 논문)
    제가 궁금한건... 자기장이 높아서 귀신이 보이는건지, 귀신이 있어서 자기장이 높아진건지... 어느게 먼저인지 궁금하더라구요.
  5. 예지맘

    절대 들어본 적이 없는데요..-_-;;
    제 친구가 남원에 살아서 종종 태워다 줬었지만..
    그런일도 없었거니와..
    들어본 일도 없었는데..
    제가 제주를 뜬 후에..출몰하게 되었나????

    흐음..
  6. 수하

    헉.. 사고가 잦겠네요.
    백만불 미스터리는 여지것 5번정도 밖에 못본것 같아요. (;;)
    재미나는데.. 월요일날 방영하는지라 매번 까먹고, 케이블에서 재방송도 별로 안하고.. 훔..
  7. thering

    가야수련님| 그 착시가 거꾸로 올라가는 것처럼 보이는거죠? 그 착시도 그렇고 방송에 나온 도로로 그렇고, 제주도에 볼만 게 있어서 꼭 가보고 싶습니다. 겨울에 휴가내서 갈까 생각중이죠.^^

    쿠마님| 거기서는 자기장이 뇌에 영향을 줘서 환각을 보여준다고 하는데[물론 그러기에 위해선 엄청난 량의 자기장이 필요] 혹시 귀신들이 자기력을 띄는 게 아닐까요?; 그렇다면 나침판은 주위에 귀신있는 지 알려주는 기계일지도.

    뮬리아나님| 밤에 갔다오셨나요?; 심히 궁금합니다. 영능력 제로인 제가 가도 귀신이 나오는 지...+_+
  8. thering

    Lara님| 방송에서는 뇌에 환각을 일으킬 정도라면 자기장이 엄청난 량이어야 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불가능한 일이다. 라고 나왔습니다만, 제 생각에는 그 도로의 특수한 환경[자기장 수치가 높음]이 귀신을 볼 수 있게 하는 파장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즉 [파장왜곡설]~! 두둥...

    예지맘님| 보실 수 아는 예지맘님이시라면 도로에 갔을때 백귀야행을 보시는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시면 꼭 체험해주세요~!

    수하님| 저는 그 방송을 거의 안 본답니다. 저녁 7시의 압박이 크죠.ㅜ.ㅜ 다행히도 그날은 일찍 퇴근해서 집에 와있었고, 친구 펠릭스군이 알려줘서 우연히 볼 수 있었답니다.^^
  9. Snakecharmer

    아..여기도 그런 재미있는 티비 프로그램 이 있었ㅇ면 좋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