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무키

네무키는 아사히소노라마에서 발행하는 격월간 순정만화잡지입니다.



1995년 12월 폐간된 호러만화잡지 [할로윈]의 증간호 [잠들 수 없는 밤의 기묘한 이야기]로 발행되다가 [진짜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드라마화도 된 만화잡지, 현재까지 발행중)의 증간호로 발행되다가, 1996년 06월 [네무키]라는 이름으로 재창간하여 현재까지 별탈없이 발행중입니다.



주로 20대 여성(OL)이 독자층이며 주로 공포, 미스테리, 판타지등의 만화를 연재합니다.



격월간잡지라서 일본 내의 인지도는 여타 만화잡지에 비해 매우 낮은 편이지만(일본 만화전문서점(가령 만다라케)에 가더라도 네무키나 아사히 소노라마에서 나온 책을 물어보면, 연륜있는 직원만이 알 정도입니다), 연재작의 단행본들은 마니아들의 지지를 받아 판매량은 괜찮은 편입니다.



네무키에 연재되었거나 연재중인 유명한 작품에는 이토준지의 단편들과 백귀야행, 세상이 가르쳐준 비밀, 나만의 천사, 극락사과군(...이건 제 취향)등등이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시공사을 통해 소개되었으나 시공사의 만화사업 축소로 인해 새로운 작품은 더 이상 소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네무키라는 잡지명은 네무레누요루노키묘나하나시(眠れぬ夜の奇妙な話コミックス), 즉 잠들 수 없는 밤의 기묘한 이야기의 약자입니다.



[추신] 2005년 4월 16일, 태터툴즈 0.961 키워드 기능으로 올렸던 글이지만 키워드 기능 삭제로 인해 블로그에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