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때의 일입니다.
여름방학. 저는 할머니 댁을 다녀오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전 집에 빨리 오고 싶은 마음에 버스터미널에 도착해선 택시 승강장에서 택시를 타려고 했습니다.
이윽고 택시가 도착해서 제가 타려는 순간. 앞에서 새하얀 옷을 입은 젊은 어머니와 아들이 뛰어오면서 택시를 타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한시라도 집에 빨리 가고 싶은 마음에, 재빨리 택시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조금은 미안한 마음이 들어 그 어머니와 아들을 뒷좌석에 바라봤는데, 그 모자는 저를 원망하는 눈초리로 택시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택시는 사차선에서 삼차 선으로 차선을 옮기며 속도를 높였고. 저는 점점 멀어지는 그 모자에게 시선을 돌리고 앞과 옆의 길가의 사람들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만, 저 앞의 택시 승강장에 낯이 익은 사람이 보였습니다.
아까 택시 승강장에서 보았던 어머니와 아들이었습니다.
그 모자는 계속 택시를 세워달라며 손을 흔들고 있었는데, 택시가 무시하고 지나치는 순간. 손을 [딱] 멈추면서 제가 탄 택시를 초점 없는 눈으로 계속 바라보는 것이었습니다.
[어떻게 순식간에 따라올 수 있었지?] 라며 궁금해 하는 동안 어느새 택시는 이 차선을 타고 질주하고 있었고. 무심코 길가를 바라보았을 때 정말 등골이 오싹하며 놀라고 말았습니다.
아까의 그 어머니와 아들이 길가에서 저를 쳐다보고 있던 것입니다.
다행히도 그 모자는 더 이상 따라오지 않았고 저는 무사히 집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일을 잊고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몇 년 후.
괴담집을 보던 중에 다시 그 일을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그 책에는 제가 겪었던 일이 나와 있었습니다. 하얀 옷을 입은 어머니와 아들이 택시를 따라왔다는 이야기가 말입니다.
그들은 아직도 거리를 헤매고 있던 걸까요?
[투고] 김기성님
Sensui
검은머리소녀
쿠마
우스겟소리
MIki
신월초의초딩
오니즈카 카부토
은신초
sg워너비
넘 웃기시당
저승가이드
댓글보고 뿜게되지요..^^
thering
검은머리소녀님| 저도 비슷한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국민학교때 수련회를 갔었는데 거기 조교가 밤중에 무서운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거기서 실종된 소녀의 이야기였는데. 나중에 몇년이 지나서 괴담책을 보는데 그 실종된 소녀의 이야기를 반 친구가 겪은 버전으로 실려져있었습니다. 정말로 그런 일이 있었던 거죠. [장수진]이란 이름의 소녀 이야기인데 혹시 아시는 분?
쿠마님| 오늘밤 택시 타는 분께 특별히 나타난다고 귀뜸해주셨습니다.@_@[관리자 더링, 이미 환각증세에...]
thering
MIki님| 큭큭. 이거 올릴때 혹시 그렇게 읽으시는 분이 계실까? 라고 생각했는데 MIki님이 당첨되셨습니다.^^
오니즈카 카부토님| 요새 바쁘셨나봐요? 단골분들이 요새 안 보이셔서 조오오오금 서운했답니다.^^ 오시길 기다렸어요~
MIki
amethyst
Snakecharmer
아,
thering
MIki님| 엇엇. 저만 알고 있는 게 아니였다니. 두둥~! 좀 더 연구해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_+
amethyst님| 조만간 정리해서 블로그에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사실 조만간이 제 블로그에선 두어달이죠.ㅜ.ㅡ]
thering
검은머리소녀
Snakecharmer
두둥! 그후론, 흰옷을입은 대가족...에서..두둥!
흰옷을입은 나라!
thering
Snakecharmer님| 우리나라가 원래 백의민족아닙니까?^^ 흰 옷을 입은 대가족에서 너무 웃겼습니다. 큭큭큭...
새우
택시가 안되면 이제 배라던가, 비행기로 옮길까요[...]
하여간, 전 모자를 응원합니다!;;
시륜
thering
시륜님| 택시를 탄 다음에는 아마도 택시 운전수의 괴담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거울로 보면 없는데, 돌아보면 앉아있는 모자. 괴담은 계속됩니다. 후후후.
뮬리아나
다왔어요, 라고 말한뒤 뒤돌아보는순간.
아무도 없었답니다...
thering
뮬리아나
아, 투고방법을 몰..[퍽]
thering
한원
놀이방에서 엄마와 함께 동생 데려오다 옆을보는순간!!
눈,코,입,귀가 없이 앞뒤로 다 머리카락이 덮여있는;;
엄마랑 같이있어서 소리를 지를수도 없고;; 했던 상황이 ...
초콜렛향기
wen9360
茴香
김기성
취조반장ㅡㅡ+
다른 사람의 눈에도 띄어서 괴담으로 흘러왔으니...
그런데 그 모자는 어떻게 해서 죽게 되었을까요?
머때문에 그렇게 아직 택시를 잡을까요?
궁금 궁금..
쥰
공
명탐정
잠잘때 눈알 돌아감 ㄷㄷ
ㅇ오
아버님께서선 주무실때
눈을 뜨고 주무신다는 말씀입니까!!
링링
순간 모자가 흰 옷을 입었다길래 이상한 상상을...ㄷㄷ
Star
하얀옷을 입은줄.... ㅋㅋㅋㅋ
죄송합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