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게임 <48> 개발진, 이토준지를 만나다!

[역주] 2007년 11월에 발매되는, 공포게임 48의 개발진들이 시나리오 의뢰를 위해 이토준지를 만났다고 합니다. 개발진 블로그에 있는 글을 번역해서 올립니다.

[원문] 코디네이터 H.M.
[번역] 더링

2007년 1월 18일. 우리 두 사람은 JR 나카츠카와역에 도착했다. 만화가 이토준지선생님께 48의 게스트 작가로서 집필과 출연을 부탁하기 위해서 왔다.

48의 게스트 작가 기획은 작년 가을부터 진행 중이었는데, 오늘은 이토준지선생님을 직접 만나, 게임과 의뢰 내용에 대해 세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처음 뵙겠습니다. 저는 48의 게스트 캐스팅 및 코디네이터와 배우 촬영 코디네이터를 맡고 있습니다. 함께 온 사람은 프로듀서 I씨. 사실 시나리오 작가 I씨도 같이 올 예정이었지만, 전날 인플루엔자로 고열에 시달려 동행이 취소되었습니다.

이하 중략, 밥 먹는 이야기라 중요하지 않아서 생략합니다. by 더링

"이토준지선생님은 어떤 분이실까?"
"전화상으론 상냥한 느낌이었습니다. 여하튼 택시로 가겠다고 하니 차로 마중 나가겠습니다. 라고 부담 없이 말씀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했습니다."

약속 시간이 되어 역 앞 로터리에서 기다리자, 차를 타고 이토준지선생님이 나타났다. 젊다. 상쾌하다. 친구 같은 느낌으로 친근감이 불타올랐다.

보통, 공포만화가라고 하면 정신 나간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일부러 겉모습을 그렇게 연출하시는 분들도 이야기해보면 정상적인 분뿐이다. 이토준지선생님도 확실히 정상인. 문과보다 오히려 이과라는 느낌이다. 그러고 보니 전직 치과기공사라는 만화가로선 이색적인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인사도 하는 둥 마는 둥, 차에 타서 대화하니 눈 깜짝할 사이에 이토준지선생님 댁에 도착했다. 집이 신축건물이다. 거기서 우리가 거기서 본 건…….

미인이 거기에 있었다.

이토준지선생님의 부인이다. 당시 이토준지선생님의 결혼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고, 결혼식은 반년 전인 6월에 행해진 것을 나중에 알았다.

"최근 결혼해서" 라고 쑥스럽게 웃는 이토준지선생님 옆에서 싱글벙글하게 웃으며 "아내입니다." 라고 말하는 부인.

부인은 요괴 일러스트레이터 이시구로 아야코씨로 <헤세이귀신도록>이라는 단행본이나 쿄고쿠 나츠히코씨의 단행본 그림이 그리고 있다. 어떤 의미에서 최강 커플인 것이다.

그런데 미녀라고 하면, <토미에>로 대표되듯이 이토준지 작품과 미녀는 끊으려야 끊을 수 없는 관계다. 사족이지만, 나는 이토준지선생님이 그리는 인물들이 입을 벌려 놀라고 있는 컷을 굉장히 좋아한다. 무방비로 잠시 멈춰서 있는 표정이, 오히려 살아 있는 인물을 상상시켜 준다.

이토준지 미녀의 진면목은, 무엇보다도 장렬하고 절대적인 아름다움에 있다. 남자의 머릿속에 '이 여자는 위험하다!'라고 경보가 울리고 있어도, 매력을 느끼고 싶어 하는 아름다움. 여자라면 누구나 이런 '무기'를 가지고 싶어 할 것이다.

영상화된 작품에서는, 칸노 미호, 나카무라 마미, 사카이 미키, 엔도 쿠미코, 야마구치 사야카, 호쇼 마이, 나가이 류나, 안도희, 미야자키 아오이, 마츠모토 리오, 하츠네 에리코, 고토 리사 등, 강력한 '무기'를 가진 미소녀의 퍼레이드이다. 48의 이토준지 시나리오의 배역은 어떨까? 여러분의 눈으로 확인하면 좋겠다.

[역주] 48은 실사 캐릭터로 표현됩니다.

그리고 사실 이토준지선생님은 집필 시나리오의 오리지널 컬러 일러스트를 제공해 주시고 있다.

"만화와 달리 글만으로 스토리를 전개하는 건 큰 일이겠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팬을 위해서 미인 캐릭터의 오리지널 일러스트도 부탁드립니다. 오늘 못 본 시나리오 작가 I씨도 선생님의 팬이랍니다." 라고 말하는 프로듀서 I씨. 이토준지선생님께 의뢰를 제안한 건 다름 아닌 시나리오 작가 I씨다.

"사실 이나가와 준지씨도 이야기 무비로 출연해주십니다. 그 밖에……."라고 프로듀서 I씨가 말하자,

[역주] 이나가와 준지는 텔런트이지만, 괴담가로 더 유명한 사람입니다.

"굉장합니다! 전 30년 간 츠츠이선생님의 팬이고, 20년 간 이나가와씨의 팬입니다."라고 기뻐하는 이토준지선생님.

이렇게 협의는 기대 이상으로 부드럽게 진행되어 예정보다 빨리 끝났다. 집에 갈 때도 이토준지선생님께서 차로 역까지 배웅해주셔서 감격했다.

[추신] 48은 일본 전국에 있는 괴담을 조사하면서 진행되는 게임이라고 합니다.
  1. 학생

    잘봤습니다^^ 기대되네요..이토준지.ㅎㅎ
  2. 윈드토커

    역시 준지 상....
    상냥하군요!
  3. seimei

    이토준지님 결혼한거 남들은 잘 모른다고 썼지만 여기 우리 잠밤기 식구들은 다 알고 있지요? ㅋㅋㅋ
  4. Flypup

    ...미인이 있었다(두둥)
    햐아.. 저 게임 왠지 하고 싶은 마음이 무럭무럭 드는데요! 미소녀 퍼레이드/ㅂ/
    번역 감사히 읽었습니다~
  5. 라오

    한글로 번역되서 정발되면 좋을텐데..
    아무래도 저번 '괴담신이대'처럼 정발은 어려울 거 같아
    너무 슬퍼요 ㅠㅠㅠ
  6. 립해

    부인이신 분이랑 같이 찍은 사진 봤는데, 정말 미인이셨어요.
    근데 뭔가 병약미녀 타입이시더라구요~ 창백한 얼굴에 까만 긴 머리.....건강하실지 걱정되고;;
  7. 헬링

    아 재밌겠다!!!